베트남 푸꾸옥 가족여행 후기 🌴
저희는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여행이라 항공편 선택부터 신경을 많이 썼어요. 대한항공을 이용했는데, 새벽이나 이른 아침 시간은 부모님께 무리가 될 것 같아서 적당한 시간대의 비행을 선택했어요. 덕분에 비행 중 영화도 보고, 식사도 하면서 편안히 갈 수 있었답니다.푸꾸옥에 도착하면 공항부터 한국 관광객이 정말 많아요. 공항에서는 셔틀버스를 기다리기 힘들 것 같아 바로 공항 택시를 이용했어요. 눈앞에 바로 보이는 택시를 탔는데, 생각보다 저렴했어요. 물론 그랩(동남아시아 차량 호출 서비스)보다는 약간 비쌌지만, 더운 날씨에 바로 타서 호텔로 이동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지금 가격이 생각이 안나는데 가까워서 가격이 엄청 쌌어요!
푸꾸옥 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숙소로 베스트웨스턴 풀빌라를 선택했어요. 위치가 정말 좋았는데요,공항이랑 가깝고 싸고,넓고 도착하고 2박3일 지내기로 했어요. 숙소 바로 앞에 야시장, 마트, 한식당, 마사지샵, 네일샵 등이 있어서 걸어서 다닐 수 있었어요.풀빌라 안에서는 직접 요리를 해서 먹을 수 있게 냉장고,인덕션,씽크대,전자렌지 다 있었어요, 음식 포장도 가능해서 가족 단위 여행에 딱이었어요. 빌라는 관리가 잘 되어 있어 깨끗했고, 주변 시설도 만족스러웠어요.
다만 언어가 생각보다 많이 불편했어요. 영어가 잘 통하지 않았지만 혁명!!!!파파고 번역기를 사용해서 있는동안 아무 문제가 없었어요.
호텔 로비 바로 앞 마트에서는 음료나 물,맥주를 박스로 살 수 있는 마트도 있고, 마사지샵과 네일샵은 예약 없이 바로 이용 가능해서 정말 편리했어요. 근처 식당들도 훌륭했는데요.한식당: 부모님께서 드셨는데 맛이 좋다고 극찬하셨어요 이태리 레스토랑: 피자, 파스타, 감자튀김 등 아이들도 좋아할 메뉴들이 있어서 가족 모두 만족했어요. 베트남 노상 식당: 저희는 눈에 보이는 베트남 음식을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특히 망고주스가 정말 맛있었어요! 특히 블로거나 인스타에 있는 한국사람들이 많이 가는곳은 진짜 한국사람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저희는 기다려서 먹는 집이 아니라 그냥 한적하고 바로 먹을 수 있는 집 갔는데 다 맛있었어요!!! 그냥 아무집 가도 쌀국수 볶음밥,반쎄오는 다 맛있더라고요!
풀빌라에서는 버기카를 이용해 메인동에 있는 수영장으로 이동해서 풀바에서 술도 마시고 수영도 하고 여기는 정말 가격대비 너무 만족스러운 풀빌라 호텔이예요!!!.
*베스트에서 빈펄 리조트 이동
베스트웨스턴 풀빌라에서 빈펄 리조트로 이동할 때는 호텔 로비에 있는 택시회사를 이용했어요.
사람이 많고 짐도 많아서 16인승 큰 벤 차량이 필요했는데, 요청사항대로 담배 냄새없고, 에어컨 잘나오는 깨끗한 차가 준비되었고, 편도로 3만원?4만원 했던거 같아요.저희는 가면서 킹콩마트도 한시간 넘게 들려서 쇼핑도 하고 가면서 다른곳도 들렸는데 너무 편하고 좋았어요!
빈펄 리조트 & 스파 풀빌라 후기 🏖️
푸꾸옥에서의 5박 6일 동안 빈펄 리조트 & 스파 풀빌라에서 머물렀는데요,
풀빌라가 오래되어 약간의 사용감은 느껴졌지만, 방과 거실이 정말 넓고 깨끗해서 편안했어요. 서비스도 훌륭했고, 가족 여행에 딱 맞는 공간이었어요.저희는 하프보드(아침, 점심포함)로 이용했는데요:점심 뷔페는 특히 대만족 사람도 없고,누들, 스시, 반미 등을 셰프가 즉석에서 만들어 주셔서 맛도 좋고 신선한 음식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저녁은 주로 그랜드월드에서 먹었고, 때로는 베트남 배달앱(배민)을 통해 한식을 주문했어요. 배달비가 약 천 원 정도로 저렴하고, 풀빌라까지 빠르게 배달 와서 정말 편리했답니다.리조트 내 메인 수영장과 바로 연결된 해변도 훌륭했어요. 걸어서 갈 수 있어 이동이 편리했은
그랜드월드
리조트에서 그랜드월드까지는 셔틀버스로 이동했는데, 생각보다 가까워서 편리했어요. 돌아올 때는 지나가는 버기카를 이용했는데 9명 기준 3천 원 정도로 저렴했어요.셔틀버스는 시간도 정해져 있고 자리가 없으면 일어서서 가야되서, 올떄는 무조건 버키카를 이용했어요. 흥정도 가능하고, 시원하게 바람을 맞으며 이동할 수 있어 아이들과 부모님도 무척 좋아하셨어요.빈펄에서 그랜드월드가 가깝고 다 해결 할 수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연상케 하는 멋진 시설과 환경, 밤에 하는 분수쇼는 보시는거 적극추천!!!!!특히 분수쇼는 꼭 보셔야 해요! 정해진 시간에 맞춰 보러 갔는데 생각보다 멋있고, 불꽃놀이도 짧게라도 해주는데 재밌더라고요마사지그랜드월드에 있는 마사지샵을 지나가다 흥정해서 받아봤는데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다음 날 다시 방문한다고 하니, 마사지샵에서 버기카 픽업 서비스까지 제공해줬답니다!
한국 마사지샵은 비싼 대신 고급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현지 마사지샵은 그거에 비해 떨어지는 환경,인테리어 이지만 저렴하게 매일 받을 수 있어 1주일 내내 이용했어요. 가성비도 좋고, 픽업과 드랍 서비스까지 해줘서 더욱 편리했어요.
음식
푸꾸옥의 음식은 모두 아시다시피 정말 맛있어요.반쎄오와 쌀국수는 특히 강추! 반쎄오는 하루에 두 번씩 먹어도 질리지 않을 정도로 맛있었어요.지나가다 사람이 줄 서 있는 곳은 대부분 맛집이고, 사람이 없는 곳도 괜찮아서 고민 없이 들어가도 다 맛있더라고요.저희는 12월 말의 시원한 날씨 덕분에 선풍기 바람을 맞으며 조용히 식사할 수 있는 가게를 선호했는데, 어느 가게를 가도 만족스러웠습니다.맛집을 찾아다니기보다는 주변에서 편하게 먹는 것도 추천드려요. 아이들이나 부모님과 함께라면 굳이 줄 서지 않아도 맛있고 저렴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답니다.
푸꾸옥은 숙소, 액티비티, 음식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웠어요. 특히 빈펄 리조트 & 스파 풀빌라와 그랜드월드는 가족 모두가 즐기기에 딱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가족 단위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적극 추천드려요! 저는 개인적으로 가족여행 말레이시아,필리핀,태국보다 베트남 추천!!!1 😊